인스타홍보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으신가요?
저는 일단 ‘좋아요’라는 단어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좋아요 개수나
팔로워수 등 숫자로만 표현되는
부분이라 그런지 더욱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이처럼 단순하게 보이는
수치만으로 판단하기엔 너무나
많은 요소들이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광고
관련해서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볼 예정이에요.
인스타그램홍보 중에서도 특히나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게시물
노출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팔로워수 늘리기입니다.
좋아요 개수 증가 및 댓글 생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팔로워들을
늘려나가는 방식이에요.
하지만 이 경우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고 계정 자체의 퀄리티가
낮아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다른 방법은 해시태그
검색시 나오는 인기게시물 상단에
내 게시물을 올리는 거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는 곳에 위치할수록
그만큼 효과가 커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기게시물이란 무엇인가요?
인기게시물은 특정 해시태그(ex: #강남맛집)을
검색했을 때 뜨는 사진/동영상 영역이랍니다.
위 이미지처럼 강남맛집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제일 먼저 보이는 화면이
인기게시물인거죠. 이렇게 인기게시물에
올라가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일단 방문자 유입이 많아지겠죠?
또한 인지도 상승효과도 기대할 수 있고
매출상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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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인기게시물에 올라갈 수 있나요?
사실 인기게시물에 올라가는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다만 꾸준한 작업이
필요하답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포스팅을 해서 우리 가게 혹은 상품을
홍보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죠.
그러나 혼자서 진행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전문 업체에게 맡기는걸 추천드려요.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시 주의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첫번째로는 게시물 업로드
빈도입니다. 하루에 1개씩 꾸준히
올리는 게 좋다고 알려져있지만 매일매일
같은 내용을 반복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한 번 올릴 때마다
사진 2장 이상+동영상 1개 이상 +
해시태그 5개 이상 을 넣는다면 최소
10분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너무 자주
올리면 시간낭비라고 느껴질 수 있거든요.
따라서 일주일에 4번 이하로 올리거나
혹은 요일을 정해서 특정 요일에만
올리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팔로워 늘리기 어떻게 해야하나요?
두번째는 소통입니다. 내 피드에
방문자가 많아야 자연스럽게 팔로잉수도
증가하겠죠?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인스타홍보 소통을 해야할까요?
무작정 댓글을 많이 단다고 해서
늘어나는 건 아닙니다. 물론 맞댓글을
달아주면 좋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아무말 없이 하트만 눌러줘도
팔로우가 늘어나거든요. 다만 선팔 후
맞팔(먼저 맞팔) 하는 경우라면 상대방에게
DM을 보내서 맞팔 요청을 해보세요.
만약 거절당하더라도 계속 보내다보면
언젠가는 받아주는 사람이 생길 거랍니다.
팔로워늘리기/좋아요늘리기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네 물론입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게시물
업로드 후 댓글과 하트를 유도하는
작업이 필수적이에요. 이 부분은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자주 언급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고,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먼저 자신의
피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타겟팅해서
꾸준히 소통하면서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거죠. 그리고 두번째로는
지속적인 컨텐츠 업로드 입니다.
특히 최근엔 동영상컨텐츠가 대세인만큼
영상제작 및 편집기술을 습득하셔서
퀄리티 높은 인스타그램홍보 방향으로
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내 브랜드만의 고유한
색깔을 드러내는 겁니다. 예를 들어
어떤 기업에서는 자사 상품
인스타광고 영상을 직접 촬영하거나
전문 업체에 의뢰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해당 기업의
이미지가 형성되기 때문에
더욱 인스타홍보 효과적이겠죠?
1) 키워드
키워드란 특정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결과값 중 일부를 의미하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창에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한다면 맛집 관련 글들이 나오겠죠?
즉, 키워드는 잠재고객에게 나의 비즈니스
혹은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수단이자
고객과의 접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활동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이며,
최대한 많이 확보할수록 유리하겠죠?
2) 리포스트
리포스트란 쉽게 말해 기존 유저가
올린 사진이나 스토리 등을 다시
올리는 인스타그램홍보 행위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왜 리포스트를 해야할까요?
첫째, 이미 존재하는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의 반복노출효과
둘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셋째, 다양한 형태의 스토리텔링
넷째, 트래픽 유입
다섯째, 체류시간 증가
여섯째, 전환율 상승
일곱째, 빠른 확산
여덟째, 커뮤니티 활성화
아홉째, 실시간 트렌드 파악
열번째, 신뢰도 향상 등등...
장점이 너무 많아서 나열하기 힘들 정도네요.
3) 스폰서드
스폰서드는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에 배너형태로
삽입되는 인스타홍보
상품을 말하는데요, 클릭당 과금방식이라
효율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어요.
하지만 무분별한 인스타광고
집행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계정 최적화란 무엇인가요?
세번째는 리포스트 입니다. 쉽게 말해서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자신의
프로필에 공유하는 건데요. 이때
유의사항으로는 무조건 인기게시물에
올라가는 글들을 선택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 노출량이 많아지니까요.
또한 여러 개의 게시물을 한꺼번에
올리기보다는 한두 개씩 나눠서
올리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태그를 달 때 #OOO맛집 이라고 하면
검색했을 때 상위노출 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최근들어 왜 바이럴 마케팅이 주목받는걸까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기존의 전통적인
인스타그램홍보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점이 점점 드러나고 있고,
새로운 플랫폼 환경에서는 개인 미디어
채널들을 활용한 콘텐츠 확산이
용이해졌기 때문이에요.
특히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SNS채널에서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게 되었죠.
또한 모바일 기기 발달로 인해 시공간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되어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게
된 점도 큰 몫을 하고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SNS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타겟층 분석이 선행되어야겠죠.
우리 회사/브랜드 혹은 제품만의
특성을 고려해서 정확한 타겟층을
설정해야하는데요. 예를 들면
육아맘이라면 아이용품 관련
컨텐츠를 주로 올릴텐데, 뷰티관련
상품을 판매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겠죠?
따라서 업종별 특징을 파악하고
해당 타깃층에게 맞는 팔로우 작업은
물론이고 맞춤형 컨텐츠를 제작 및
업로드를 하여야 한답니다.
다음으론 지속적인 업로드가 이루어져야해요.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도 계속
올리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주기적으로 꾸준히 업로드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마지막으로
해시태그 선정이 중요한데요.
검색시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를 적절히
선택하여서 게시물을 올려야하겠죠?
해피인스타는 이를 바탕으로
하여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여 이를 통해 브랜딩을 도와드리고
이용자가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판매로
매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방향성을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반영하는 과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종 SNS채널을 비롯하여
온라인 매체, 교고합리적인 마케팅 방향으로
컨설팅 및 저렴한 광고비용을 제안드립니다.